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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환적인 분위기의 그래피티 퍼즐, 스텔라 폭스(★★★★☆)

[ 등록일시 : 2017-02-09 17:39:01 ] http://ver.kr/DzXw53

최근 참 많은 게임이 출시되고는 있지만 '포켓몬고' 때문에 많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포켓몬고에 푹 빠진 사람들이 왠만큼 재미있지 않고서는 눈길조차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유명한 슈퍼마리오런이 출시되었는데도 출시된 것 조차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 와중에 평점 4.7점의 '스텔라 폭스'라는 따끈따끈한 신작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평점 4.7점은 왠만해서는 받기 힘든 점수로 대부분의 유저를 만족시키고 있는 게임이라는 얘기가 됩니다. 어떤 재미가 유저들을 만족시켰을까요?

 



엄마를 찾기 위한

 

귀여운 여우 이야기

 

 

 

직접 손으로 그리는 '그래피티 게임'

 

스토어 내용을 확인해 보니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국내 작품입니다. 구글스토어 피처드에도 올랐으며, 유저들 반응 또한 이렇게 좋으니 안 해볼 수 없습니다.

 

게임의 장르는 일명 '그래피티 게임'이라고 해서 벽에 낙서를 하듯 그리는 게임을 말합니다. 엄마와 헤어진 스텔라 폭스를 그림을 그려서 골인지점까지 인도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2010년 백플립스튜디오가 '그래피티볼'이라는 게임을 출시하여 아주 푹 빠져서 게임을 플레이한 적이 있습니다. 2015년에는 '브레인도트'라는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를 모았는데요. 연필로 선을 그어서 파란공과 빨간공을 만나게 해주는 방식이 호응을 받아 1천만DL를 기록중입니다.

 

특이 눈에 띠는 것이 별을 소재로 한 만큼 아름다운 2D그래픽과 환상적인 배경음악인데요. 국내에서도 이렇게 서정적인 느낌의 인디게임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 새삼,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리는 게임의 맥을 잇는다

 

여우가 지나도록 선을 그려라

 

파란선은 오른쪽, 빨간선은 왼쪽

 

이런 그래피티게임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창작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해진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대로 그리는 것인데, 퍼즐이 딱딱 풀려주니 기분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스텔라폭스에서 기본이 되는 것은 빨간 선과 파란 선입니다. 스텔라폭스는 소닉(SONIC)처럼 몸을 둥글게 만들어서 굴리는데 선을 그려서 목적지까지 인도해야 합니다. 그런데 빨간 선과 파란 선은 언덕이라도 굴러 오를 수 있다는 설정을 주었습니다. 따라서 브레인도트처럼 단순하지 않고 꽤 복잡합니다.

 

또 복제라는 설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노란색을 그리면 굴러가던 폭스가 복제가 되면서 다른 열쇠를 획득해 줘야 막힌 골인지점이 열린다는 꾀 고급 난이도입니다. 또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새로운 요소가 계속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지겹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계속 긴장하게 만듭니다.

 



파란색 오른쪽, 빨간색 왼쪽


​ 

분신은 열쇠, 여우는 골인!

 

적절한 난이도로 즐기면서 진행 가능

 

스텔라폭스는 중력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관성의 법칙에 따라서 어느 방향으로 튀어 나갈 지를 예상해서 다음 선을 그려 줘야 합니다. 선이 삐뚤어진다면 생각대로 안 굴러갑니다.

 

일명 별가루라 불리는 이 선의 개수도 정해져 있고, 중간중간에 표시된 별까지 획득해야 합니다. 또 에너지 개념도 있어서 계속 할 수도 없습니다. '도대체 이걸 어떻게 그리라는 거지?'라며 망설여질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난이도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5개의 챕터 중 힌트를 필요로 하는 스테이지는 많지 않습니다. 화면 내 아이템의 특성과 중력, 관성의 법칙만 잘 이해하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기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시청하고 나면 힌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려워서 진행이 안될 것이라는 부담은 없습니다.

 

5개의 창작적인 챕터

 

갈수록 생겨나는 새로운 요소

 

글을 맺으며...

 

살다 보면 그림을 그리는 일이 얼마나 힐링이 되는지를 알게 됩니다. 게임에 이런 그림 그리기를 도입했다는 것은 아주 반가운 일입니다. 난이도를 낮춰서 퍼즐을 푸는 스트레스를 줄였고, 서정적인 그래픽과 음악까지 더해지니 힐링게임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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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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